본문 바로가기
독학으로 영어 뿌시기

외국인 친구 쉽게 사귀기 어플 방법

by ky7917 2021. 5. 5.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하다 보면 궁금한 점이 생깁니다. 분명 열심히 하긴 했는데 과연 실제로 외국인이랑 대화가 가능할까? 또 외국인이랑 대화를 해보고 싶은데 어디서 해야 될지 모르겠죠.

 

 

 

요즘엔 이런 언어, 문화 교류 프로그램이 예전보다 더 활발해져서 마음먹으면 외국인 친구 사귀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kpop, 드라마 등등 한류 열풍 덕분에 한국에 관심을 가지는 외국인도 엄청 많아졌고요.

같이-웃고-있는-외국인-친구들
외국인-친구-freepik

그래서 어떻게..?

한국에서 외국인 친구를 사귀려면 언어교류 어플을 사용하거나 외국인과 함께 하는 스터디 활동을 참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 : 어플

대표적인 어플은 

  • 헬로 톡
  • 탄뎀
  • 미프
  • 틴더 

 

이렇게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이 중 헬로 톡, 탄뎀은 다른 나라의 거주하고 있는 사람들과 채팅을 하며 언어교류를 많이 사용하는 것 같고 미프, 틴더는 채팅으로 시작하지만 근처에 거주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기 때문에 실제 만남으로도 이어질 수 있는 어플입니다. 하지만 온라인으로 친목을 하다 보니 이상한 사람들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만날 때는 조심해서 만나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방법 : 스터디

대학생들 토익, 영어회화 스터디 많이 하시죠. 영어회화 스터디 중에 원어민이 한 두 명 참가해서 같이 공부하는 스터디도 찾아볼 수 있는데요. 대부분 원어민 한 명이랑 스터디 리더가 이끌어가고 3~4명이 참가해 같이 영어로 대화를 하는 식인데요. 모임인 만큼 참여할 때마다 평균적으로 인당 약 5,000~10,000원 정도 회비가 있습니다. 원어민 친구와 같이 언어교류도 하며 공부 후엔 식사도 같이하고 연락도 주고받을 수 있죠.

 

 

이러한 방법들로 외국인 친구를 한두 명 만나다 보면 그 친구들이 또 다른 친구들을 소개해주고 본인도 다른 한국인 친구들을 소개해주며 친목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외국인 친구들을 만나며 피부색도 언어도 달라도 결국 다 같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예전에 외국인이라고 하면 막연하고 조금 무섭기도 한 느낌은 사라지실 겁니다. 영어도 늘고 문화도 배우고 너무 좋죠.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즐거운 어린이날 보내시길 ^^

 

 

댓글